카테고리 없음

글쓰기 Why와 앞으로 How 쓸지,

신조입니다 2023. 7. 25. 06:35

환경 Setting을 했다. 

좁은 집에 드디어 의자랑 테이블을 샀다. 

노트북 산지는 1년이 되었지만, 수리과정에서 어언 8개월 정도 걸렸다,,,

수리를 보냈지만, 업자가 정신이 안좋은사람이어서 8개월만에 노트북을 받음..

여튼 끈질긴 나의 Complain과 노트북을 잘 받았다.  (뜬금없지만 꾸준하게 Complain한 점 칭찬해~나의 신조: 모르면 직접 물어보자)

타자쓰기가 편해 앞으로 애용하고 싶은 생각이다. (편해야지 자주이용해! 옷이든, 노트북이든 몸이 절로 가게 되어있다.)

 

아무튼 일단 글쓰기 Why(효능)을 알아보고 

어떻게 하면 내가 재미와 습관을 들일지 적어 볼 생각이다.

 

사실 ,나는 신경성이 높기에  압박,감시 받는걸 누구보다 싫어한다.

하지만 이 자리를 빌어, 최근들어 자주 만나는 동생에게 감사를 표한다.

나를 글쓰기 하라고 만들게 자극 시켜주었기 때문에,

 

조금의 완벽함을 버리더라도, 서툴더라도 글을 써 볼 생각이다.

(이러면 안되는데 그래도 완벽하면 좋겠지? 라는 생각이 이 순간에도 든다.ㅋㅋ) 

 

글쓰기 해야하는 Why

1. 글쓰는 것만 봐도 그 사람의 온전한 생각이나 그 사람의 깊이를 알 수 있다.

(그 사람의 논조와 인품들이 글쓰기(생각)으로 표현되기 떄문이다.

즉 슨, 글 쓰는 것만 봐도 그 사람이 어떠한 사람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나는 통찰력,관찰력이 높은 편이기에)

2. 장기기억화  =인출효과 = output이 생기기 떄문에, 강제장기기억화라서 나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같다.

(책 10시간 동안여러개 input만 가하는것보다, 1시간 책읽고 1시간 글쓰기 30분 운동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생각한다.)

3. 내적 글쓰기를 하면 압박없이, 그리고 나의 생각정리와 마음정리를 할수 있을 것 같다.

4. 기록 남길수 가 있다. 사람은 본인이 완벽하다고 생각하지만, 옛날 글을 되돌아보면, 또 다른 자기객관화를 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5. 나는 생각이 많기 떄문에 휘발되는 경우가 많다. 아무리 핸드폰 메모장에 적어둔다 해도. 

 

So, How?

1. 일단 재미를 들여야한다.(본질이라 생각함, 무엇이든지 재미들이고 꾸준히 오래해야 실력이 늠)

그리고 나란 사람은 재밌는걸 극도로 추구하기 떄문에 내가 쓰고싶은 욕구가 있어야한다.

그래서 주제를 여러개 폴더 만들어서 할 생각이다. (연애 tip , 인간관계 꿀팁, 금융tip, 건강 tip , 나의 경험 일기장, 책읽고 독후감, 농구 tip, 행복tip, 인생 개꿀 tip, 영어tip, 혼자여행, 결혼고찰, 흥부자(센스)tip, 그루밍패션 Tip, 경호의가치관, 등등

 

엄청난 insight를 무료로 제공할 생각이다.

어차피 내가 엄청난 insight를 줘도 문해력이 낮은사람들은 이해도 못하고 실천하지 않을 확률 매우 높기 때문이다.

그리고 솔직하게 말하자면, 내 안에 있는 무수한 인사이트가 있는걸 공유하고 싶지 않았다. 

나 혼자만 갖고싶었고, 빼앗기는 심리같았기 때문이다. (But, Giver는 성공하고 행복하다)

그리고 사실 그 가치를 온전히 잘 받으면 나도 행복할 테니까

 

 

 

 

정확하게는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할지는 르겠지만, 

나답게 운영하고, 본질을 중심으로한

많은 insight를 기록할 생각이다.

그리고 독자들이 생긴다면 소통도 하고싶은 욕구도 생긴다. 

모든 비판과 질문은 환영하니 자유롭게 남겨줬으면 한다. 

 

 

나의 첫글 Start.